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동영상 저장 방법!? 기기마다 다르다?

Lazykoala 2018. 6. 6. 07:00

제 취미 중 하나가 미드국 드라마 보기인데요. 예전에는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해서 먼저 미드를 컴퓨터에 저장하고,

저장한 파일을 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옮겨서 보곤 했어요. 이때는 이게 당연한 방법이라 생각해서 불편한줄 몰랐죠.


그러다 넷플릭스를 만나고 미드를 보는 방법이 완전 달라졌습니다. 넷플릭스는 우선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연결만 되어 있으면 보고 싶은 동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어요!!


초창기에는 볼만한 컨텐츠가 별로 없다라는 말이 있었지만, 지금은 너무 많아서 뭘 봐야할지 모를 정도지요.

게다가 요즘엔 국내 영화, 드라마, 심지어 예능까지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장점이 많은 넷플릭스 서비스의 단점이라면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겠죠!? (모바일에선 데이터 걱정이..)

그래서 이전엔 PC나 아이패드 기기를 이용해서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요즘엔 지하철에서 출퇴근 시 이용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모바일 앱에서 동영상 저장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 이상 데이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넷플릭스에서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 유저이고, 아이폰에서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


홈 화면에서 보면 다양한 컨텐츠들의 목록을 볼 수 있어요.

맨 하단에 보시면 저장한 동영상 목록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제가 받은 동영상 목록을 차례로 보여줍니다.

동영상을 이미 받은 상태인 경우에는 동영상 우측에 파란 모바일 체크 모양이 생기게 됩니다.


아직 다운로드 받지 않은 동영상의 경우에는 하얀색 아랫방향 화살표로 나오네요!

참고로 다운로드 한 영상은 유효 기간이 있으며, 유효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따라서 한번에 많이 받으시지 말고, 내가 소화 가능한 컨텐츠 양에 맞추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되요!


자 그럼 아이패드와 PC도 다운로드가 가능할까요!? 

아이패드에서 앱을 실행해 본 결과 모바일 처럼 저장한 동영상 목록 버튼이 보이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넷플릭스 고객센터에서 관련 내용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가 원인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지만, 확인 결과 제 아이패드에 설치된 넷플릭스는 최신버전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모바일이 아닌 기기에서는 동영상 저장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듯 합니다.

향후에 업데이트 되면 다른 기기에서도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거라고 기대합니다!! 지금도 만족하고 있어요~~


이상 넷플릭스에서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기기 지원 여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공감" "댓글" 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