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사이드바 크기 조절하기

by 메인머니 2018. 5. 27.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크기에 맞게 사이드 바의 크기를 조절하는 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HTML, CSS를 몰라도 따라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저도 모르거든요! ㅋㅋ 그럼 시작해 볼까요!?

우선 기본 스킨에 300x600 크기의 광고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광고가 스크롤 바를 벗어나 버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쯤이야 하고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나중에 광고 크기를 또 변경할 수도 있으니.. 미리 해보려고 합니다!



경로는 관리자 화면 -> 스킨편집 -> html 편집 -> CSS 클릭!


그리고 나서 Ctrl + F 를 누르고 "sidebar" 를 검색하면 위의 설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옵션 중에 width: 360px 로 수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수정 전에는 305px 이었어요.) 


광고가 스크롤 바 안쪽으로 들어갔네요!! 그런데.. 다른 문제점이 생겼어요.. ㅋㅋ

확장된 사이드 바의 크기만큼 메인 영역이 가려져 버린다는... 그래서 메인 영역이 가려지지 않도록 하나 더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content-inner 속성으로 가셔서 padding-left: 50px; 로 수정해주세요! (수정 전에는 padding-right 였어요)

여백을 우측에서 좌측으로 옮기고 그 크기를 50px로 정하다는 의미 같은데... 적용해 보겠습니다!!


드디어 제가 원하던 그림이 만들어졌어요! 프로그램어를 아시는 분은 정말 간단한 작업이겠지만...

저같은 일반인들은 이러한 작은 변화에도 뿌듯함을 느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뭐라구.. ㅋㅋㅋㅋ (혼자 해냈어!)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께요~ 좋은 하루되세요!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공감" "댓글" 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