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우스 우클릭 해제, 설치없이 하는 방법

Lazykoala 2018. 5. 29. 22:04

인터넷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고, 필요시에는 복사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그러나 무분별한 복사, 붙여넣기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요즘에 게시된 인터넷 페이지는 불펌을 아예 차단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차단된 페이지는 드래그와 마우스 우클릭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복사를 할 수 없게 되죠.


간단한 내용은 직접 타이핑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방대한 내용의 정보는 특히 시간이 없는 경우에 일일이 타이핑하기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마우스 우클릭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팁이 될 거에요!)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프로그램 설치 (알툴바 또는 피그툴박스 설치)

2. 브라우저에서 간단한 설정을 통해 해제하는 방법 (익스플로러와 크롬)


저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설치하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블라우저에서 간단한 설정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해제하는 방법을 먼저 살펴볼께요.



1. 크롬에서 설정하는 방법


복사하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F12 키를 누르면 우측에 복잡한 개발자 코드가 보입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하고 Settings을 클릭합니다. 간단히 F1 단축키를 눌러도 됩니다.  


스크롤을 하단으로 쭉 내리면 Debugger 메뉴에서 Disable JavaScript 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드래그하고 복사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2. 익스플로러에서 해제하는 방법


익스플로러도 간단합니다. 우선 우측 상단의 환경설정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보안 탭으로 이동, 그리고 중가에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쭈욱~ 내려서 스크립팅 항목을 사용 안 함 클릭합니다. 

그리고 복사할 인터넷 페이지에서 F5 새로고침을 누르면 막혔던 우클릭이 풀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툴을 설치해서 진행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인터넷이 느려질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설치 없이 하는 방법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소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팁이될 듯 합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공감" "댓글" 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