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플래너 "어스토리" 를 이용한 여행일정 계획하기

by 메인머니 2016. 8. 31.

올해 여름 휴가는 일본(오사카)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제 인생의 두 번째 해외여행이네요.. 감격 ㅜ

최종적으로 결정되기 전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한다는 것이 너무 설레이고 기분이 좋아요!

 

여튼 제가 오늘 글을 쓰는 이유는 여행일정을 잡는데 도움이 되는 어스토리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여행 정보는 인터넷 검색만 해도 많이 나와 있어서... 그 중에 정말 가고 싶은 핫플레이스를 정한다거나 먹고 싶은 음식점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사실 저는 선택장애가 있어서.. 많은 것 중에 고르는 것이 제일 힘들어요.. ㅜㅜ

 

가고 싶은 장소가 정해졌다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를 통해 여행 동선을 효과적으로 짤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 대한 정보, 호텔정보, 다른 사람이 짜놓은 일정과 리뷰를 통해서 여행 전 사전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 사이트의 매력입니다. 여행지의 지도는 구글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인지..? 회원가입 역시 구글 또는 페이스북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일정 만들기는 대륙 -> 국가 -> 도시를 선택하고, 여행날짜와 제목을 입력하면 바로 가능합니다.

 

사람들이 자주 찾거나 지역의 유명한 장소는 동그란 풍선모양의 포인트로 표시되어 있고, 내 일정에 추가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포인트로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좌측 하단에 +My장소를 통해서 일정에 추가가 가능합니다.


 

 

위 스샷은 장소를 검색해서 추가한 모습입니다. 장소와 장소간에 대략적인 거리(도보거리는 아님)까지 계산이 되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여행 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잡을 수 있겠죠? 오사카라는 동네 비록 처음이지만... 마치 이 동네 주민인 것 처럼 행동 할 자신이 생겼어요~ㅋㅋ

 

일정 만들기가 끝나면 개요, 일정표, 지도의 형태로 조회 가능하고요~! 지도를 프린트 아웃해서 한장 들고 다녀도 멋진 관광이 될 것 같아요!! 언능 다음 주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국내 사이트의 대중교통을 이용한 길 찾기, 요금조회와 같은 수준의 서비스까지는 아니지만... 구글 지도를 이용한 전 세계 관광장소 및 거리정보 제공은 사용자에게 낯선 지역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광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낯선 지역을 여행하실 일이 생긴다면, 어스토리를 이용해서 여행 동선을 좀 더 효율적으로 짜보시는게 어떨까요?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비타민" 같은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